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내년 시즌 최종 결승 개최지가 한국으로 결정됐습니다. 수많은 한국 팬들이 롤드컵을 보기 위해 모일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내년 한국에서 도타와 정면 승부를 벌여야하는 라이엇 게임즈가 기선 잡기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발표가 이뤄진 서울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롤드컵 국내 개최와 관련, 오갔던 질문과 답변을 공개합니다.

 

Q1. 이번 발표는 어떤 의미인가?

A1. 롤드컵은 최고 권위의 LoL e스포츠 대회이다. 또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며 매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그런 만큼 이번 결정의 의미가 크다. 한국은 LoL에서 뿐만이 아니라 e스포츠 분야의 세계적인 강국이며, 2013시즌 롤드컵에서는 한국의 SKT T1이 우승하기도 했다. 2014 시즌 롤드컵의 한국 개최 결정은 e스포츠의 메카인 한국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뿐만 아니라 대중과 함께 하는 LoL e스포츠가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의 스포츠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

 

Q2. 2014 시즌 롤드컵, 왜 지금 진행되었는가? 전년에 비해 이른 발표이다.

A2. 예년에 비해 빠른 발표인 것은 사실이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결정이기에 좀 더 빠르게, e스포츠 팬들과 공유하게 됐다.

(한국의 경우) 2014 시즌, 오는 11 14일 본선 개막을 앞두고 있다. 그 시작에 앞선 깜짝 발표라고도 볼 수 있다.

 

Q3. 앞으로 롤드컵, 미국 외 여러 나라에서 진행되는 건가?

A3. 향후 미국이 아닌 세계 시장에서만 진행된다는 전제는 없다. 미국, 한국 등 특정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

 

Q4. 한국이 유일한 후보지였나? 그 외 다른 후보지도 있었나?

A4. 한국 이외에도 LoL 리그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두터운 팬 층이 있는 국가는 모두 롤드컵 후보지로 고려되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이 e스포츠 분야에서 가지는 높은 위상과 많은 LoL 팬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기반으로 2014 시즌 롤드컵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Q5. 구체적인 2014 시즌 월드 챔피언십 진행 시기는?

A5. 확정된 부분 없다. 지역별 대회 등을 고려하자면 기존과 크게 상이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리 일정을 언급하기는 어렵다. 확정되는 대로 말씀 드리겠다.

 

Q6. 결선(결승전) 진행 장소는?

A6. 아직 미정인 상태이지만, 최적의 장소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Q7. 어느 지역에서 몇 팀씩 선발해 진행할 예정인가? 한국팀에서는 몇 팀 출전할지?

A7. 대회 구조 및 본선 진행 방식, 시드 등의 구체적 내용은 아직 논의 중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2017.06.15 14:29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